기사 메일전송
완도 수산물,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 - 라오스 비엔티안 콕콕 메가마트에서 판촉 행사 성료
  • 기사등록 2023-02-06 10:40:5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2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라오스 비엔티안에서 완도 수산물 판촉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판촉전은 비엔티안 초대형 유통 체인 콕콕 메가마트 내에 위치한 완도군 홍보관 앞에서 완도 소재 기업 대표자들이 직접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선보였다.


판촉전은 지난해 11월 라오스 시장 개척단의 첫 파견 후속 조치로 지난달 1월 2일에는 전복 절편과 해조 국수전복 차우더모둠 해초미역 등 총 47개 품목약 5천만 원의 물량을 선적했고현지에 제품 도착과 동시에 판촉 행사를 개최하기에 이르렀다.


군은 이번 판촉전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는 6월 라오스 현지에서 완도 수산물 페스티벌’ 개최를 논의 중이다.


완도 수산물 페스티벌에서는 현지 인플루언서 활용 쿠킹 쇼시연·시식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콕콕 메가마트와 코트라 비엔티안 무역관과 협업할 예정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라오스를 시작으로 미국과 일본호주유럽베트남 등에서 연이어 판촉전을 개최할 예정이다면서 완도 특산물이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의 인기 품목으로 자리매김하고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홍보관 구축신제품 개발판촉 행사 지원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콕콕메가 마트는 약 43백 평 규모로 1호점을 라오스 수도인 비엔티안에 지난 1월 말 오픈하였으며, 1000곳 이상의 비엔티안 지역 내 콕콕미니 마트도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39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