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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흥군, 특급친절로 확 바뀐 ‘행복민원실’ - 본청현관, 민원실 입구에 ‘친절 민원안내’직원 배치 - 사회취약계층(노약자,거동불편자 등) 동행 안내서비스 시행
  • 기사등록 2023-01-30 14:4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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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장흥군이 ‘2023년 친절 안내 도우미를 운영해 군민 중심의 친절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1월 1일자 조직개편으로 인해 부서가 신설되고 변경된 데 따른 군민들의 불편을 덜고 신속한 안내를 위해 이달부터 친절 안내 도우미를 운영 중이다.

 

청사 현관에 전담직원이 배치된 것은 장흥군 2023년 친절종합 신규시책’ 시행에 따른 조치다.

 

무인 민원발급 사용법이 서투른 민원인을 돕고 한글이 서툰 다문화 가족에게는 민원서식 설명 및 대필서비스를 제공한다.

 

층별 부서 위치 안내각종 홍보물 배부 등 다양한 업무도 함께 수행하고 있다.

 

거동 불편하거나 노약자가 방문할 경우에는 직원이 창구까지 직접 동행 안내해 담당자와 연계한다.

 

민원 창구에서는 대기시간 줄이고 신속한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 서식 작성예시 QR코드(출생신고서 등 10)를 비치했다.

 

쾌적하고 여유로운 분위기 조성을 위해 민원실은 음악이 흐르는 힐링 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청사를 방문하는 군민들이 이번 조직개편으로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친절하고 세심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도 다양한 친절행정 계획을 수립해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소통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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