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서구, 사회복지시설 난방비 긴급 지원 .자치구 중 처음 -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지역아동센터 등 100개 시설 5000만원 지원 - 김이강 청장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으로 인간다운 삶 누리는 생활복지 …
  • 기사등록 2023-01-30 13:47:1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5개 자치구 중 처음으로 관내 사회복지시설 100개소에 난방비를 긴급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역대급 한파와 에너지요금 인상에 따른 ‘난방비 폭탄’으로 겨울철 취약계층들의 생계 부담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정부와 광주시의 지원대상에서 빠진 사회복지시설을 서구가 선제적으로 지원키로 한 것.

 

앞서 정부는 겨울철 취약계층에 에너지바우처 지원금액 및 도시가스 할인율을 인상 지원하기로 했으며, 광주시도 5세 이하 영유아 양육가정 및 어린이집과 경로당, 장기요양기관 등에 난방비를 특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서구는 난방비 지원 사각지대인 사회복지시설을 추가 지원해 빈틈없는 복지안전망 구축에 나선다. 관내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주간보호시설, 직업재활시설 등 33개소를 비롯해 노인생활시설, 지역아동센터, 종합사회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 100개소에 대해 난방비를 전월대비 인상폭 기준으로 2개월간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따른 지원금액은 총 5000만원 정도 예상되며, 서구는 시설 규모에 따라 최소 30만원에서 200만원까지 차등지원할 예정이다.

 

서구는 또 관내 돌봄가구 중 보일러 고장 등 난방기 수리가 필요한 가구에 대해서도 최대 10만원까지 수리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기록적인 한파에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이웃들을 단 한명도 놓치지 않도록 민관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가 없는지 더욱 세심히 살피면서, 현장 중심의 복지안전망을 촘촘하게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청장은 또 “서구의 복지정책은 어린 아이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인간다운 삶을 살 수 있는 ‘생활복지 구현’에 목표를 두고 촘촘하고 두터운 사회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34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