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군, 신규농업인을 위한 기초영농 기술교육생 모집 - 농업․농촌 정착의 희망을 이루는 첫 걸음
  • 기사등록 2023-01-30 11:11: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승룡 기자]보성군은 오는 2월 17일까지 ‘기초영농 기술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산규 농업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기초영농 기술교육’은 보성군에 전입한 지 5년 미만인 신규농업인, 또는 청년(여성)농업인이며, 보성군 전입 희망자도 가능하다.

 

기초영농 기술교육은 지역주민과의 소통, 작물 재배의 실패 등 농촌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애로사항을 함께 공유하며 농업 현장을 배울 수 있는 교육으로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농업관련 기관(농어촌공사,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 등) 이용업무, △귀농․귀촌 정책사업 △정착지역 소통과 위기관리, △회계를 활용한 정착설계, △창업 계획서 작성 등의 농업관련 정보, △농업 기본 작목인 벼․감자․고추 등 기초기술과 토양관리,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및 실습, △선배 귀농인 이야기 등이며 기수 당 9회 36시간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나이의 많고 적음을 떠나 첫 직장에 첫 출근하는 사회인처럼 농업이라는 직장에서 홀로 헤쳐 나가야 하는 신규농업인이 방향을 잡지 못해 길을 헤매지 않도록 등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교육 신청이나 농업 정착에 관한 자세한 상담은 읍면 농민상담소를 방문 또는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운영팀(☎850-5716)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2023년 농업기술 전문교육으로 종자기능사 취득반(11과정), 농산물 가공(3과정), 농기계 안전교육(4과정) 등의 교육 일정을 홈페이지에 게시해 교육 신청을 받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34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