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장흥군 편백숲 우드랜드 안에 위치한 ‘편백소금집’이 효소 찜질과 솔트 디톡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09시부터 24시 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소금집은 천연향균물질인 피톤치드를 비롯해 천일용융소금, 황토원적외선 솔트디톡스 등 면역력 개선과 자연치유를 위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편백소금집은 편백과 소금해독을 주제로 한 소금마사지방, 소금해독방, 편백반신욕방, 황토방 등의 찜질방을 갖추고 있다.
편의시설로 어린이 놀이터, 교육실, 전시·판매대, 간이매점도 운영된다.
생약초 테라피관리실이 최근 준공됨에 따라 앞으로는 약재를 이용한 뜸과 마사지 치료 등 한방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편백효소톱밥찜질은 편백나무의 톱밥, 쌀겨, 미생물을 배합·발효하여 발생하는 순수 자연열 찜질로 소금집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다.
15~20분간의 체험으로 1시간 달리기와 비슷한 운동효과를 누릴 수 있어 남녀노소 높은 만족도를 자랑한다.
장흥군 관계자는 “편백소금집 이용객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주·야간 무료 차량운행 서비스를 운영중”이라며, “추운 날씨 탓에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계절에 편백소금집에서 건강한 체험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3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