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풍암호수 관련 주민협의체 공식 출범
  • 기사등록 2023-01-27 13:11: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ㅓ]광주광역시가 추진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중 가장 대단위 아파트 조성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중앙공원 내 풍암호수 수질개선을 위해 일부매립을 추진하는 방안이 발표되며 주민반발에 직면한 광주시가 대안을 찾겠다며 인근 7개동 주민35명과 시구의원 6명으로 구성된 주민협의체 회의가 26일 서구 생태도서관에서 열렸다.


이날 집행부 구성안이 상정되어 협의체 회장 민태홍, 부회장 김용섭, 고기담 대변인 김옥수, 진용경이 추대됐고 추후 시장면담을 통해 그동안 취합한 풍암호수 매립반대 의견인 8천명의 서명부를 전달하며 시장의 의견을 듣고 주민의견을 전달키로 했다.


또한, 풍암호수가 명품호수로 태어난다는 사업자의 일방적 의견이 담긴 광고가 TV와 신문 등에서 홍보되고 있는 건 주민들의 공감대와 공론화도 없고 협의체에서 결과물을 내기 전 특정 결론을 유도할 수 있다는 우려와 함께 홍보물 방송금지 결의안이 채택 됐다.


만장일치 의견으로 추대된 민태홍 회장은 "주민협의체 구성이 만시지탄이나 환영하며 주민대표로서 무거운 책임감으로 최선의 방안을 찾아 아름다운 자연유산을 후손에게 물려주자"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일 협의체는 긴급회의를 통해 풍암호수 인근에 시추된 8개 관정에서 하루 1천톤의 지하수를 뽑아 올린다는 사용허가를 반대한다는 의견이 서구청에 전달됐고 이에 사업자는 신청을 철회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33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