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청년월세 한시 특별 지원사업’ 접수 받아 - 저소득 청년층 대상 최대 월 20만원 지원 … 오는 8월까지 신청해야
  • 기사등록 2023-01-26 17:51: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오는 8월까지 저소득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한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의 신청을 받는다.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청년층의 경제·고용불안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가 한시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월 최대 20만원을 월세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부모에게서 독립해 거주하는 만 19~34세 무주택 청년이며, 보증금 5천만원 이하, 월세 60만원 이하인 주택에 거주하는 저소득 청년이 해당된다.


사업 지원 기준은 청년 본인이 속한 가구의 소득이 중위소득 60% 이하, 재산가액 1억7백만원 이하 조건을 갖춰야 하며, 부모를 포함한 원가족 역시 소득이 중위소득 100% 이하, 재산가액 3억 8천만원 이하로 2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다만, 기초생활 보장제도의 독립가구 인정 범위를 준용해 30세 이상이거나 혼인 등으로 부모와 생계를 달리하는 청년의 경우는 청년 본인 가구의 소득·재산만 적용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8월 21일까지며, 최종 지원대상은 소득·재산 등의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대상자로 확정되면 매월 25일 청년월세를 지급받을 수 있다. 단, 주거급여 수급자는 월세 지원 한도액 20만원에서 주거급여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지급받는다. 


신청은 복지로(bokjiro.go.kr)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읍면사무소 방문 신청이 가능하며, 구비서류로는 ▲신분증 ▲임대차계약서 ▲월 임대료 3개월분 납입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 ▲통장 사본이 공통으로 필요하다.


단, 부모와 거주하는 청년, 주택 소유자, 임차보증금 5천만원 초과자, 공공임대주택 거주자, 고흥군 청년 디딤돌 주거안정 지원사업을 통해 주거비 경감 혜택을 이미 받은 경우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군 관계자는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여건에 있는 청년들에게 경제적 안정과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의 주거 안정과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업관련 문의는 고흥군청 종합민원실 061-830-5474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33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jQuery)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