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새해 금연결심 하셨나요? 보건소가 도와드려요” - 금연상담실 운영 등 맞춤 금연치료 다채
  • 기사등록 2023-01-26 11:34:4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해남군은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하는 군민들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금연사업 서비스를 적극 지원한다.


보건소에서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금연상담실을 운영스스로 금연을 실천하기 어려운 주민들에게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도움을 주고 있다등록 및 상담은 금연을 희망하는 해남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전문 금연상담사가 일산화탄소 측정과 니코틴 의존도 검사를 통해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개별 맞춤 상담을 진행해 등록자들에게는 금단증상에 따른 대처요령을 제시하고 6개월간 관리하는 등 금연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


이와함께 니코틴 패치니코틴 껌 등 금연 보조제와 금연파이프구강청결제비타민 등 행동 강화물품도 제공한다.

 

또한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흡연자의 금연 지원을 위해 관내 사업장을 선정해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청소년 흡연 예방을 위한 교육과 청소년금연교실도 운영하고 있다.


흡연은 담배에 포함된 니코틴타르일산화탄소 같은 독성 물질이 면역력을 낮추고 폐 면역세포를 손상시켜 치명적인 질병을 유발한다특히 코로나19와 관련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큰 위험인자로 고려되고 있어 금연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와 관련 군은 지역사회 금연 환경조성과 금연구역을 중점 점검하는 금연지도원도 운영한다금연지도원은 지역 내 2,997개소의 금연구역에서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 감시와 계도 활동 등을 실시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새해마다 금연을 결심하지만 정보 부족이나 의지 문제로 실패하는 사람이 많은 것이 현실이라며다양한 금연지원 서비스로 군민들이 만족하는 금연환경 조성에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해남군 금연상담실은 보건소 건강누리센터 2층에 위치해 있으며 기타 사항은 ☎061-531-375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32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