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선관위,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회의 열고 중점 추진 과제 등 논의 - 제3회 동시조합장선거 성공적 관리 및 내년 제22대 국선 철저히 준비
  • 기사등록 2023-01-26 11:28:2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1월 26일 22개 시·군선관위 사무국(과)장이 참석한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회의에서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와 내년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성공적 관리를 위한 종합관리대책을 논의하고 그 결과를 발표하였다.

  

전남선관위는 좋은 정치를 지향하고 국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헌법기관으로 거듭나고자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정선거 실현을 위한 지속적인 혁신, ▲민주정치 발전을 위한 기반 공고화, ▲미래지향적 선거관리역량 강화를 3대 목표로 추진한다.


▣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정한 선거관리    

  

전남선관위는 ‘기본에 충실한 선관위’라는 기조 아래 ▲국민이 공감하는 법규운용, ▲준법선거 실현과 정치자금의 투명성 제고를 주요 과제로 선정했다. 또한, 상반기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정확한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2024년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관리기반을 조기 구축한다.


▣ 민주정치 발전 기반 공고화

  

정당 지원 강화 및 유권자 참여 및 소통의 장의 마련을 통해 정책 중심의 선거문화 확산을 도모한다. 정확한 선거정보의 적시 제공 체계와 국민과 함께하는 민주시민 교육 체계를 구축하여 민주정치 발전의 기반을 다진다.


▣ 미래지향적 선거관리역량 강화

  

기본과 원칙을 확립하는 책임감사와 직무감찰의 강화 및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조직 관리를 실현하여 위원회 혁신을 도모한다. 또 선거관리 전문성 및 현장 대응력 향상을 위해 실무 중심의 직무 교육을 강화한다.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 김태식 사무처장은 “올해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와 내년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빈틈없이 관리·준비하는 과정에서 국민과 소통하며 신뢰를 얻어 민주주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32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