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갑렬 삼일파라뷰 문화장학재단 이사장 - 나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 인재육성기금 기탁 - 고향사랑기부 최대 한도액 500만원, 인재육성기금 2000만원 쾌척
  • 기사등록 2023-01-25 17:50: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최갑렬 삼일파라뷰 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이 25일 나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인 500만원과 인재육성기금 2000만원을 쾌척했다.

 

나주시 성북동(청동출신인 최갑렬 이사장은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클럽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꾸준한 기부 활동을 펼쳐왔다.

 

최 이사장은 특히 2019년 재단법인 삼일파라뷰 문화장학재단을 설립전남대학교 디지털 도서관 건립기금소상공인 자녀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에도 남다른 애정을 가져왔다.

 

이날 시청 시장실에서 기탁식을 가진 최 이사장은 어려운 가정 형편에 있는 학생들이 꿈과 포부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이들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참된 일꾼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꾸준히 지원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사회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새로이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내 고향 나주를 응원할 수 있어 기쁜 마음이라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최 이사장은 기부 후 답례품으로 제공되는 150만원 상당의 답례품 또한 사회취약계층을 위해 재차 기부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고향을 잊지 않고 인재육성기금과 고향사랑기부금을 쾌척해주신 최 이사장의 애향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기탁금은 보편적 교육복지 추진과 취약계층 지원 등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고향사랑 기부제는 개인(기부자)이 주소지 이외 지역에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을 받고 기부를 받은 지역에서는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다.

 

기부금의 10만원 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에 주어지며기부금액의 30%이내에서 해당지역 특색이 담긴 답례품이 제공된다.

 

기부는 법인이 아닌 개인이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고향사랑e’(ilovegohyang.go.kr)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납부와 전국 농협창구를 통한 대면 납부로 참여할 수 있다.

 

나주시 답례품은 나주배잡곡세트멜론을 비롯해 자연 그대로의 색감을 담은 천연염색제품’, ‘나주몰 마일리지(포인트)’, ‘나주사랑상품권’, 하룻밤 묵으면 옛 나주목사의 기를 받아 좋은 일이 생긴다는 나주목사내아 숙박체험권’ 등 총 8종으로 구성돼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32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