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재)무안군승달장학회, 2023년도 상반기 장학생 선발 - 1월 25일부터 2월 14일까지 신청‧접수, 성적우수 분야 등 173명 선발
  • 기사등록 2023-01-25 16:17:1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재)무안군승달장학회(이사장 김산)는 지역 발전을 이끌어 나갈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1월 25일부터 2월 14일까지 2023년도 상반기 승달장학생을 모집한다. 


무안군 청사 전경

신청요건은 공고일인 2023년 1월 25일 기준 부모 모두 무안군에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계속 거주하거나 부모 중 한명이 5년 이상 계속 거주한 군민 자녀인 경우에 가능하다.


선발 규모는 성적우수(고등학생, 대학생), 저소득, 예체능, 다자녀가정(중‧고등학생, 대학생), 체육꿈나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173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장학생들에게는 중‧고등학생은 50만원, 대학생의 경우 150만원 등 총 1억 6400여 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선발계획에는 장학사업 확대를 위해 선발인원을 대폭 확대하였으며, 다자녀가정 분야에 중학생까지 포함하여 지원하는 내용을 담았다.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가능하며, 남악‧오룡 주민의 경우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남악복합주민센터 내 남악출장소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분야별로 학업 성적과 생활정도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선발할 예정이며 신청요건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나 자치행정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 시 확인이 가능하다.


(재)무안군승달장학회는 접수된 신청서류를 심사 한 후 장학금 중복지원 조회, 이사회 심의회를 거쳐 3월 말 장학생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김산 이사장은 “우수한 우리 지역 인재들이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내실 있는 장학사업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32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