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정승일, 이하 한전)은 설 연휴기간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하여, 1월 9일부터 20일까지 중요 전력설비 사전 점검을 시행하였고, 설 연휴기간에도 비상근무체계를 시행하고 있다.
한전은 설 연휴기간 전국에 강한 한파가 예상됨에 따라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해 설 연휴기간에도 전력설비 운영·관리 현황을 점검하였다.
【송배전설비 사전점검】
한전은 설 연휴기간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해 주요 전력공급설비 사전점검, 화재 위험개소 집중점검, 전국 전통시장 배전설비 점검 등 주요 송·배전설비에 대한 일제점검을 시행하였다.
(사전점검) 765kV, 발전소 연계, 단일계통 송전선로 등 주요설비(634개소) 우선점검
공동주택 밀집지역 공급 배전선로 진단(69천기) 및 보강(214개소)
(화재예방) 지하 유입형 변압기, 유입형 케이블 사용개소 집중점검 (74개소)
(전통시장) 전국 1,442개 전통시장 배전설비 점검 및 보강
【비상근무태세 유지】
신속한 비상 상황대응 및 설비복구체계 유지를 위하여 한전 직원과 협력·위탁업체의 필수인원으로 비상근무조를 구성하여 운영 중이다.
(본사) 총 18명 비상상황근무 (경영진 포함, 송변전 7명·배전 8명·당직 3명)
(지역본부) 송변전 560명, 배전 778명 (상황근무 및 출동대기태세 유지)
(협력·위탁업체) 송변전분야 167개사 1,599명, 배전 전문회사 1,061명
(유관기관 협조체계) 비상연락망 최신화 및 상황공유 (지자체, 소방서, 산림청 등)
【공동주택 지원체계】
또한, 한전은 공동주택(아파트)의 고객소유 구내설비 고장으로 인한 정전 발생 시에도 신속한 복구가 가능하도록 상시 지원체계를 마련했다.
(지원절차) 공동주택 구내정전 발생 시 고객이 한전(☎123) 또는 전기안전공사(☎1577-7500) 고객센터로 정전내용을 신고하면 아파트명, 주소 등 접수된 정전정보를 한전과 전기안전공사가 공유하고, 현장출동 지원
| 【복구지원 절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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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정승일 사장은 “전력설비 안정적인 운영과 비상대기태세 유지를 통해 전국적인 한파에 철저히 대비하고 설 연휴기간이 끝날 때까지 국민이 안심하고 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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