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신안군,「고향사랑기부제」상호 기부 - 목포-신안 상호협력 및 발전을 위한 유대 강화 기대
  • 기사등록 2023-01-21 17:11:4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박홍률 목포시장과 박우량 신안군수가  21일「고향사랑기부제」활성화를 위하여 상호 기부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첫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목포시-신안군간 상생 및 화합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목포시장과 신안군수는 목포해상케이블카 북항승강장(목포 소재)과 압해읍 분재공원(신안 소재)을 각각 방문해 기부금 100만원을 상호 기부하고 양 지자체간 상생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올해 첫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거주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는 제도로 개인은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금은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주민복리 증진 등에 사용된다.

 

기부자는 기부를 통해 세액공제 및 기부금 30% 이내의 지역 답례품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목포시와 신안군은 경제 공동체로,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되어 양 시․군 발전의 토대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시는 민선8기 출범 이후 전남 서남권 공동발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신안군과의 통합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으며, 특히 주민 주도 속에서 지역민간 교류협력 사업 발굴에 중점을 두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31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