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군, 설맞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홍보 - 사랑을 기부하고 고마움을 배달받는 문화 정착 챌린지 시작
  • 기사등록 2023-01-20 16:18:5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설명절을 앞두고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20일 군청소속 직원들과 함께 고향사랑기부제 챌린지를 시작했다.

 

이날 행사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인 화순군 농특산물과 함께 홍보하기 위하여 군청뒤 주차창에 마련된 ‘설맞이 화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에서 진행하였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의 주소지를 제외한 고향이나 희망하는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기부액의 30%이내)을 받는 제도이다. 기부금은 온라인(고향사랑e음)과 오프라인(NH농협은행)에서 접수 가능하다.

 

납부된 기부금은 고향사랑기금으로 조성되어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보호,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등 주민 복리 증진 목적으로 사용하게 된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지방소멸에 대응하기 위해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서 다각적인 홍보와 국민적 공감이 필요한 시기이다.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출향인 등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해 제도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순군은 고향사랑기부제의 공감과 확산을 위한 “고향사랑기부제 챌린지”를 이어갈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30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