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소방서, 전남최초 김미라 여성 119구조대장 탄생
  • 기사등록 2023-01-17 09:51:5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강진소방서(서장 최기정)는 전남 최초로 여성구조대장으로 김미라 소방경을 임명했다. 


김미라 119구조대장은 1996년 10월 전남 2기 구급대원으로 소방에 입문하였으며, 23년간 화재, 구조, 구급현장 활동과 함께 3년 동안 예방행정업무로 쌓아온 경력을 바탕으로 지난 1월 5일부터  전남 최초 첫 여성 119구조대장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주요경력으로는 구급대원으로 활동중 심폐소생술로 소중한 생명을 살려, 하트세이버 보유 및 2021년도 소방청이 주최한 안전분야 최고 권위의 대한민국 안전대상에서 행정안전위원장상을 수상하여 조직의 위상을 높였으며, 드론1종지도조종자 면허, 화재감식평가기사, 위험물기능사, 잠수자격 등 전문자격증을 취득하여 소방업무추진 및 꾸준한 자기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현장활동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응할수 있는 전문 능력을 갖추고 있다.

 

김미라 119구조대장은 “소방관이라면 어떤 분야에서도 맡은바 임무를 완벽히 수행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강진소방서 구조대원들과 함께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기정 강진소방서장은 ” 전남최초로 여성인 김미라 119구조대장을 임명하고, 여성의 섬세함과 20여년간의 현장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강진119구조대가 군민의 신뢰를 받는 구조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27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