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정남진 전망대 ‘통일기원 해맞이 행사’ 개최 - 1월 1일 정남진 전망대서 통일기원 해맞이 행사 열어
  • 기사등록 2022-12-28 14:20: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장흥군은 오는 1월 1일 정남진 전망대에서 ‘통일기원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전 6시 30분 새해 일출 콘서트로 시작하는 해맞이 행사는 7시 39분 일출 시각까지 다채로운 무대로 채워진다.

 

장흥군은 올해 해맞이 행사를 정남진 장흥이 ‘통일 시작의 땅’임을 대내외에 알리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정남진 전망대를 통일기원 탑으로 새 단장하고, 통일 기원 동산 조성하는 등 장흥을 ‘통일 시작의 땅’으로 각인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통일기원 행사에 앞서서는 ‘2023년 문화·관광 르네상스 원년’ 선포식도 펼쳐질 예정이다.

 

문화·관광산업을 장흥군 미래 발전의 핵심으로 선언하고 어머니 테마공원, 이청준 문학관 건립, 옛 장흥교도소 문화·예술복합공간 조성 등을 중점 추진한다.

 

군은 해맞이 행사에 900여 명의 군민과 관광객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행사장에는 떡국 나눔과 소원지 달기, 가훈 써주기 등 부대행사가 마련돼 있다.

 

해맞이 행사 하루 전인 12월 31일 오후 3시에는 장흥군청 회의실에서 통일기원 학술 포럼이 열린다.

 

‘남북관계 전환기의 장흥군 역할’을 주제로 진행하는 토론회는 김성민 건국대학교 교수, 정대진 한라대학교 교수, 이시종 박사, 백인주 박사 등이 참석한다.

 

김성 장흥군수는 “2023년 새해 아침, 가족의 건강과 통일 대한민국의 미래를 기원하는 정남진 전망대 해맞이 행사에 많은 분들이 함께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14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