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2년 연속 전라남도 양성평등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기사등록 2022-12-23 14:52:1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인무안군(군수 김산)이 전라남도가 주관하는 양성평등 추진실적 평가결과에서 전남 1위를 차지하고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무안군, 2년 연속 전라남도 양성평등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이번 평가는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성별 영향평가 추진실적, 여성관리직 비율, 4대 폭력·성인지 교육실적 등 9개 지표에 대해 종합적으로 이뤄졌다.


군은 성평등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양성평등 컨설팅을 시작으로 기간제를 포함한 공무원 95%가 성인지 교육과 4대 폭력예방 교육을 자발적으로 이수하고 여성 관리직 확대, 45% 이상 위촉직 여성참여율 확대, 각종 사업과 법령 등에 대해서도 전문기관 컨설턴트를 적극 활용해 왔다.


특히 정책 개선을 위해 현재 운영 중인 법령 62개, 사업 18개 등 총 80건에 대한 성별영향평가를 실시하고 양성평등 개선안을 도출하면서 지난해에 이어 또 다시 양성평등 최우수기관으로 이름을 올렸다.


군 관계자는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은 양성평등 문화가 정착돼가는 선한 영향력이라고 볼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양성평등이라는 보편적 가치를 널리 확산시키고 군정 수행에 있어 성평등 관점을 적용해 양성평등 실현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11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