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전라남도와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은 12월 21일(수) 2022년 전라남도 청소년 참여기구 활동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활동 보고회는 전라남도청소년참여기구의 올 한해 활동을 마무리하고, 열심히 활동한 청소년 위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는 전라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보고, 우수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사례발표, 전라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과제 건의문 낭독 및 전달, 각 지역별 성과공유, 22년도 활동평가 및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전라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는 올 한해 정기회의, 역량강화교육, 사회참여발표대회, 정책간담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참여와 권리, 문화와 공간, 교육과 건강 3개 분야 20개 정책과제를 발굴 하였고, 활동 보고회를 통해 22개 시·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의 의견이 담긴 정책과제 건의문을 전라남도에 전달하였다.
전라남도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이 전달한 정책과제 건의문에 대해 관련부서로 전달하여, 면밀히 검토 후 반영여부를 청소년들에게 회신 할 예정이다.
양미란 원장은 “전라남도에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해준 청소년 위원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청소년들의 소중한 의견들이 적극 반영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