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어르신들이 가장 살기 좋은 고흥 만들기 다짐
  • 기사등록 2022-12-09 06:45:2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8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고흥썬밸리리조트에서 생활지원사와 전담사회복지사 181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공영민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노인복지관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한 해 동안 어르신 맞춤돌봄 서비스 지원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생활지원사와 전담사회복지사의 노고를 격려하고 그동안의 활동을 돌아보며 서로 소통·화합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교육기간 우수 맞춤돌봄서비스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함께 종사자의 소진 예방을 위한 소양교육, 심리정서 프로그램 등이 알차게 진행돼 참석자들의 호응이 높았다.


특히, 서로를 격려하며 전국에서 어르신들이 가장 살기 좋은 고흥을 만들 것을 함께 다짐하는 소통의 장으로 이루어져 의미가 컸다.

공영민 군수는 “우리군은 고령화율이 높아 노인돌봄 현장에서 어르신들을 직접적으로 살피는 여러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한 해 동안 각자의 위치에서 애쓴 돌봄서비스 관계자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종사자의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  돌봄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촘촘한 안전망 구축으로 전국에서 어르신들이 가장 살기 좋은 고흥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돌봄서비스 종사자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 독거노인, 고령부부, 조손가정 중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어르신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되고, 생활지원사로 활동하기를 희망하는 주민의 경우 고흥군청(주민복지과  830-5650)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01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