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왜, 하나님을 믿어야 하나 - 시인․수필가 김병연
  • 기사등록 2022-12-08 17:37:16
기사수정

성경에 따르면 우주만물은 하나님이 창조하셨고, 하나님의 아들인 예수님은 마리아의 몸에서 인간으로 태어나셨고, 마리아는 예수님을 성령으로 잉태하였습니다. 


성경의 이런 기록은 인간이 과학적으로 생각해볼 때 허무맹랑한 측면이 있고 신화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경은 인간이 입증하지 못했을 뿐 과학과 대립되지 않습니다.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이 인간의 두뇌로 쓸 수가 없다는 것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성경에 나오는 노아의 방주는 조선공학을 인간의 두뇌로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그 시절(약 4500년 전) 만들었는데, 배의 규격(길이 135m, 너비 22.5m, 높이 13.5m)이 오늘날 조선공학적으로 아주 훌륭하여 조선공학자들도 감탄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큰 배를 인간이 상상할 수도 없던 시절, 그것도 조선공학적으로 훌륭한 배를 만든다고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노아가 하나님의 방주 제작 명령에 순응한 결과입니다.

  

구약성경인 레위기 12장 3절 말씀은 사내아이의 포경수술을 태어난 지 8일째 되는 날 하라고 합니다. 하필이면 왜 8일째 되는 날일까요? 좀 더 커서 하면 좋을 것 같은데…. 그 이유는 과학이 발달한 오늘날 밝혀졌습니다. 마취제가 없던 그 시절, 8일째 되는 날은 일생에 단 하루밖에 없는 통증을 가장 적게 느끼는 날이기 때문입니다.

 

“공중의 새와 바다의 어족과 해로(海路)에 다니는 것이니라”는 말씀은 구약성경인 시편 8편 8절에 기록된 말씀입니다. 해로를 발견한 사람은 해양학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미국의 매튜 머리 박사(1806~1873)입니다. 매튜 머리 박사가 해로를 발견하기 전에는 시편 8편 8절 말씀의 해로(海路)는 과학적으로 볼 때 허구에 지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땅을 공간에 다시며”라는 말씀은 구약성경인 욥기 26장 7절에 기록된 말씀으로 지구가 공간에 떠 있다는 말입니다. 당시로서는 허구에 지나지 않았지만, 지금은 누구나 알고 있는 분명한 사실입니다. 

  

지구(地球)는 태양(太陽)의 열을 받아 인간(人間)이 살 수 있는 온도를 유지합니다. 만약 지구가 태양으로부터 지금보다 멀리 떨어졌다면 추워서 인간이 살 수 없을 것이며, 지구가 태양으로부터 지금보다 가까이 있다면 더워서 인간이 살 수 없을 것입니다. 지구를 인간이 살 수 있는 위치에 만들어 놓은 것은 하나님의 인간을 위한 배려(配慮)입니다.

 

전술한 내용으로 볼 때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은 과학적입니다. 하나님을 믿지 않으면 지옥에 갑니다. 하나님을 믿지 못하는 우(愚)를 범(犯)한다면 죽은 후 영원히 후회(後悔)하게 될 것입니다.

  

인간의 죄 문제는 예수님의 십자가 사역으로 영원한 속죄(과거․현재․미래의 죄에 대한 속죄)를 이루어 모두 해결되었으며, 이제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누구나 천국에 갈 수 있습니다.

  

천국은 헌금을 많이 해서 가는 곳이 아닙니다. 착한 일을 많이 해서 가는 곳도 아닙니다. 오직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음으로 갈 수 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01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