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 기사등록 2022-12-08 15:02:0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진철)은 2022년 12월 06일 적십자봉사회(읍), 진도라이온스클럽, 한여련단체, 행정동우회, 백조로타리클럽, 21세기발전위원회 진도군지부, 복지관 이용자 및 직원들이 나서 제1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로 시작점을 알렸다.

 

후원자 김민철님이 후원해 주신 배추 250포기를 진도관내 협약식을 맺은 3개 단체가 맡아서 직접 절이고 세척 해 주시고, 직원들이 직접 세척한 배추를 복지관까지 옮겼다.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제1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참여한 인원은 단체 20명, 직원 6명, 복지관 이용자 10명이 함께 화합하여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주차장에서 김장김치 시작했다.


이날 사랑의 김장김치행사 나눔으로 복지관 이용자 86명, 장애인 단체 7곳, 재가장애인 40가정을 자원봉사자와 지역권익옹호팀이 함께 전달하고, 그밖에 진도장애인단체, 노인복지관, 자문위원회, 밑반찬을 후원 해 주는 후원처까지 직접 배달 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회원들은 "추운 날씨에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 분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모아 김장 김치 나눔을 할 수 있어 기쁘고, 김치를 담그며 느껴진 화기애애한 분위기는 봉사하는 기쁨을 알게 됐다. 앞으로도 이웃을 위한 정감있는 봉사활동에 자주 동참하고 싶다"고 말했다.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박진철 관장은 “코로나 19 여파 속에서도 김장철을 맞이해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를 후원, 직접 복지관에 찾아와서 함께 해주신 5개 단체 회장님과 회원들에게 진심 어린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인 장애인분들을 위해 따뜻한 관심과 사랑이 넘치는 봉사의 기회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01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