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해양치유 활성화로 신 해양 관광시대 연다! - 빅데이터 기반 해양치유 데이터 플랫폼 구축, 웰니스산업 특화도시 추진
  • 기사등록 2022-12-07 10:50:2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신 해양 관광시대를 열기 위해 민선 8기 공약 중 해양치유 관련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해양치유 분야 공약 사항으로는 ▲빅데이터 기반 해양치유 데이터 플랫폼 구축 ▲웰니스산업 특화도시 지정 ▲해양치유 스포츠 재활센터 건립 등이다.


빅데이터 기반 해양치유 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은 내년 5월 시범 운영 예정인 완도해양치유센터를 통해 4차 산업 인공지능 기술의 기반이 되는 빅데이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시범 운영 과정에서 생성되는 다양한 데이터들을 하나로 모으고 정리하는 1단계빅데이터로서 가치를 지니는 데이터들을 추출·가공하여 제공하는 2단계인공지능 분석 기능이 접목된 3단계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웰니스산업 특화도시 지정은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웰니스 관광지로서의 완도군의 위상을 강화하고해양치유 특화 웰니스 특화도시를 만든다는 전략이다.


완도군은 지난 7월 K-웰니스 브랜드 대상(해양치유 분야)을 수상한 바 있으며내년에는 해양치유에 특화된 도시로서 다양한 상품 개발과 함께 기반 시설을 확충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지난 9월부터 시범 운영을 하고 있는 해양문화치유센터청산 해양치유공원과 함께 2023년도 상반기에는 완도해양치유센터가 운영되면 웰니스산업 특화도시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양치유 스포츠 재활센터 건립은 전지훈련으로 완도를 방문하는 초중고등학교뿐만 아니라 대학․실업팀 선수들이 겪는 부상을 해양자원을 활용해 치유하고 재활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 시설이다.


재활센터 건립은 현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에 있으며해양치유센터 내부에 소규모 재활 시설을 도입하여 효능과 효과를 검증한 후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완도군이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양치유산업은 4차 산업이 연계된 신 성장 동력 산업이자새로운 관광 트렌드를 이끄는 웰니스 산업스포츠 재활과 어우러진 스포츠산업의 기반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현재 해양치유센터와 연계된 관광 상품 및 체험 프로그램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면서 해양치유센터가 본격적으로 운영되면 해양치유가 더욱 활성화되고해양치유가 다양한 산업의 기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99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