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천연염색재단, ‘도자와 섬유의 만남’ 전시회 개최 - 10일까지 한국천연염색박물관서 동심 자극 - 강서록 도자, 배수진 섬유 작가의 콜라보
  • 기사등록 2022-12-05 17:15:1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윤병태)은 오는 10일까지 한국천연염색박물관(나주시 다시면 소재)에서 도자와 섬유의 만남’ 전시회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동심’(童心)을 주제로 강서록 작가의 도자 작품과 배수진 작가의 섬유인형’ 개인전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강서록 작가는 매장에서 손님을 기다리는 도자의 매끄럽고 차가운 질감이 아닌 투박하고 때 묻지 않으며 언제나 해맑은 눈으로 세상을 바라다보는 아이들의 동심을 투영한 작품을 선보인다.

 

어린왕자와 사막여우’, ‘백설 공주와 일곱 난쟁이’, ‘빨간 머리 앤’ 등 동화·문학작품 속 아이들의 모습뿐만 아니라 어린 시절을 되돌아 보게하는 순수한 모습과 따뜻함을 엿볼 수 있다.

 

배수진 작가의 섬유인형 작품은 작가가 어릴 적 좋아했던 해와 달님’, ‘숲속 이야기’, ‘앨리스와 모자장수’ 등 동화 속 주인공들을 떠올리며 한 땀 한 땀 정성을 들였다.

 

어른들에게는 동심을아이들에게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작품이자 추운 겨울에 따뜻한 이야기를 전하고 싶은 배 작가의 마음이 담겼다.

 

임경렬 한국천연염색박물관장은 연말을 맞아 강서록배수진 작가의 작품을 통해 동심과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전시회가 될 것이라며 한국천연염색박물관에서 추억과 상상향수의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98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