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드림스타트, 가족 졸업여행 실시 - 새로운 꿈을 찾아 떠나는 드림(DREAM) 졸업여행
  • 기사등록 2022-12-05 13:22:5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게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초등학교 졸업을 앞둔 초등학교 6학년 아동과 가족 11가구 38명을 대상으로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졸업여행을 실시했다. 

졸업여행 광경(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이번 졸업여행은 연령 도래로 사례관리가 종결되는 아동 및 가족에게 졸업이 드림스타트와의 단절이 아닌 졸업 후에도 든든한 지지자로 각인되는 계기 마련과 아이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여수시 일원에서 추진됐다.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 졸업여행은 놀이체험과 아트체험, 박물관 견학, 가족친화의 시간 등을 통해 아동들이 양육자와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와 다양한 경험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졸업 후에도 계속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동기 부여와 함께 중학교 입학도 축하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이번 졸업여행이 문화 격차를 줄이고 새로운 출발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특히 드림스타트와 함께 한 지난 시간이 아이들에게 행복한 추억으로 남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지역 내 아이들에게 행복하고 든든한 울타리 역할을 하며 만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98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