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농업발전 선도”2022년 농업인대상 5명 선정 - 고품질(친환경)쌀 김영길, 원예특작 김순기 - 농산물유통·가공 박기흥, 축산 박승신, 임업 이석호
  • 기사등록 2022-12-05 13:06:2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해남군은 2022년 농업인대상 부문별 대상자를 선정했다.


올해 농업인대상은 고품질(친환경)쌀 분야 황산면 김영길(54)원예특작 분야 화산면 김순기(57)농산물유통·가공 분야 황산면 박기흥(55)축산분야 마산면 박승신(47)임업분야 화산면 이석호(41)씨다.

 

고품질 쌀분야 김영길씨는 9.4ha 면적의 벼 유기농 재배로 친환경농업을 실천하고 있으며황산면 친환경연합회장으로 해남군 친환경 고품질 쌀 농업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김순기씨는 1997년부터 인삼재배를 시작하여 현재는 해남군인삼연구회 회장으로 각종 인삼관련 교육을 수료영농현장에서 선진기술을 적용함으로써 농업경쟁력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천사의 땅 영농조합법인 대표 박기흥씨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가공품 생산을 위해 HACCP, GAP 인증 등 다양한 인증을 획득하였으며홈쇼핑을 통해 판로를 확대함으로써 해남군 농산물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기여하였다.


박승신씨는 축사 내 악취저감 및 차단방역 시설의 현대화를 적극 추진하여깨끗한 축산농장지정 등 끊임없이 축산업 발전에 노력해온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이석호씨는 지난 2014년부터 황칠두릅 등 임산물 50ha를 식재하여 꾸준히 관리해오고 있으며청년 선도 임업인으로 친환경 인증을 통해 청정먹거리 구축에 앞장서는 등 임업분야에 선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해남군 농업인대상은 읍면 및 유관기관 등 추천한 후보자들 대상으로 현지실사를 거쳐 농림축산심의회를 통해 선정한다. 2001년부터 지난해까지 91명이 수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98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