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라인건설·라인장학재단, 지역 우수인재 육성 위한 장학금 전달 - 담양지역 5개 고교 학교장 추천 50명에게 각각 100만원씩 전달 - 광주전남지역 28년째 장학사업 외 공부방 지원, 사랑의 쌀 나누기 활동도
  • 기사등록 2022-12-02 13:31: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라인건설과 라인장학재단이 지난 12월 1일, 전남 담양군에 위치한 담양고등학교에서 이 지역 고등학생 50명에게 각 100만원씩 5천만원의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담양고, 담양공고, 송강고, 창평고, 한빛고 등 이 지역 5개 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 학교장의 추천을 통해 50명의 우수 인재가 대상자로 선정됐다.  

 

라인건설과 라인장학재단의 장학금 전달식은 1995년 광주지역을 시작으로, 28년 간 지역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된 장학사업이다. 매년 광주, 전남에서만 이공 및 문화계 인재 육성을 위해 수억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특히 담양군 지역은 올해에만 지난 4월 35명에 이어 지역 소재 85명의 고교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이 수여됐다. 아울러 오는 7일에는 담양군 무정초등학교를 찾아 전교생에게 각 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담양고 이승규 교감은 “지역 인재를 위한 라인건설과 라인장학재단의 지속적인  지원에 감사하다”며 “담양은 교육 명문 지역으로 거듭나고 있는 만큼, 많은 우수 인재가 배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라인장학재단 박광태 이사장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장학생들을 꾸준히 지원할 수 있게 돼서 기쁘다”며 “장학금을 수여 받은 학생들에게 축하와 함께 지역의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여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라인장학재단은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장학사업 외에도 가족사인 라인건설, 동양건설산업과 함께 사랑의 집짓기 운동, 지역 아동들을 위한 희망의 공부방 꾸미기, 사랑의 쌀 나눔, 광주 충장축제, 광주 미술대전, 광주 한국청소년영화제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97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