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 건협)에서 매월 발행하는 사보『메디체크 건강소식』이‘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_인쇄사외보 부문 대한민국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회장상’을 수상했다.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New York Festivals 등이 후원한‘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비즈니스 저널리즘 전 분야의 질적 향상 및 관련 산업의 발전과 공로자를 격려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지난 11월 30일(수)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시상식이 개최됐다.
『메디체크 건강소식』은 1973년 8월「건강」으로 창간되어 1976년까지 발행되었으며, 1977년 8월「건강소식」으로 제호를 바꾸고 복간되어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통권 528호(2022년 12월호)라는 긴 역사를 자랑하는 월간『메디체크 건강소식』은 국민에게 근거중심의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32만여 부를 제작하여 지역주민,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 학교, 병원, 사회복지시설 등 각계각층에 배부하고 있으며,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구성으로 폭넓은 독자층을 보유하고 있다.
건강소식에는 사회적 건강이슈를 비롯한 만성질환, 건강생활습관 등의 다양한 건강정보 외에도 여행, 요리분야 등 교양칼럼이 담겨있으며, 웹진(http://kahpwebzine.or.kr)으로도 볼 수 있다.
건협 김인원 회장은 “메디체크 건강소식을 통해 누구나 올바른 건강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고 더 나아가 그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정확한 건강소식을 담아 건강정보지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공: 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97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