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군, 지역 맞춤형 먹거리 종합계획 청사진 제시 - 정책-지원-사회 통합으로 지역 먹거리 선순환 시스템 마련 - 농식품의 생산‧가공‧유통‧소비 등 전 단계 관리체계 구축
  • 기사등록 2022-12-01 16:11:1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문정민 기자]전남 함평군이 주민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먹거리 종합계획 구축에 나서 주목된다.


함평군은 1“‘함평군 먹거리 종합계획(푸드플랜수립 연구용역’ 결과 보고회가 이날 오전 군청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푸드플랜은 안전한 먹거리 공급과 농어민 소득 증대를 목표로 식품의 생산·가공·유통·소비 등 전 단계를 하나의 선순환 체계로 관리하는 종합계획이다.

 

이번 연구용역은 건강한 군민지속가능한 농업먹거리 순환도시 함평이라는 비전을 내걸고▲관계시장창출 ▲기획생산체계구축 ▲공공형운영체계확립 ▲거버넌스 활성화 등 함평군 먹거리 4대 핵심전략을 비롯한 16개의 주요 실천과제를 제시했다.

 

군은 연내 먹거리 사업 관련 조례를 정비하고함평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설립 등 먹거리 선순환 시스템 구축을 위한 예산 확보를 위해 국비 공모사업 신청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미래 세대를 위한 함평형 먹거리 관리체계를 전면 재편할 계획이라며 군민 건강증진과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함평군 먹거리 지원체계를 종합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함평군은 지난 10월 이상익 함평군수의 전라북도 완주공공급식지원센터 방문을 시작으로 지역 농가와 함께 함평먹거리협의체를 구성해 선진지 견학함평군의회 방문을 추진하는 등 먹거리 종합계획 구축을 위한 민‧관 공감대 형성에 힘써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96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