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새마을회, 새마을포장·대통령표창 수상
  • 기사등록 2022-11-30 08:04:4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지난 29일 전라남도청 김대중 강당에서 열린 2022 전라남도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2022년 새마을 유공자로 선정된 김순금 새마을문고 회장과 박재영 서면협의회 회장이 새마을포장을, 정영완 새마을회 이사가 대통령표창을 김영록 도지사로부터 전수 받았다.

 

새마을포장은 새마을운동을 통해 새마을 정신을 구현함으로써 지역사회개발과 주민복리증진에 기여한 자에게 수여하며 김순금 회장은 2006년 주부독서대학을 계기로 새마을운동에 몸담아 문고회원, 시문고회장 등 새마을운동에 대한 열정과 애정으로 다양한 독서문화 운동을 전개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으며, 박재영 회장과 정영완 이사는 지역발전을 위해 묵묵히 봉사해온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순금 새마을문고중앙회순천시지부 회장은 “앞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더 헌신하고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순천시새마을회(회장 김동철)는 새마을지도자순천시협의회(회장 김종인), 순천시새마을부녀회(회장 이연숙), 직공장새마을운동순천시협의회(회장 송용진), 새마을문고중앙회순천시지부(회장 김순금) 4개의 산하단체가 “다시 새마을운동, 세계와 함께” 라는 목표 아래 탄소중립실현을 위한 나무심기와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 EM활성액을 이용한 생명운동, 하천변쓰레기정화활동, 해양쓰레기정화활동, 아이스팩 재활용사업, 도서교환전, 피서지문고, 사랑愛 집고쳐주기 등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95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