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참전기념탑 준공...참전용사 877명 이름 새겨 - 참전용사들의 오랜 숙원사업이 이뤄져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 - 인생의 가장 빛나는 젊은 시절 나라를 위해 목숨 바쳐 싸운 참전 용사들의 …
  • 기사등록 2022-11-28 18:18:4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26일 6.25전쟁·월남전 참전기념탑을 건립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 


무안군, 참전기념탑 준공...참전용사 877명 이름 새겨

무안군 참전기념탑 추진위원회(위원장 이동수)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 경과보고, 제막식, 감사패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산 군수를 비롯해 기관사회단체장과 유가족, 보훈단체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해 세계평화와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피와 땀, 목숨을 바친 참전용사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렸다.


무안군과 기념탑 추진위원회가 사업비 5억 9000만원을 들여 건립한 이 기념탑은 높이 14.6m, 가로 8.4m, 세로 4.1m의 주탑과 참전용사 877명의 이름을 새겨진 명비로 구성됐다. 


이동수 추진위원장은 “참전용사들의 오랜 숙원사업이 이뤄져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참전용사와 유가족들은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게 됐다”고 그간의 소회를 밝혔다.


김산 군수는 “인생의 가장 빛나는 젊은 시절 나라를 위해 목숨 바쳐 싸운 참전 용사들의 고귀한 헌신에 마음 깊이 경의를 표한다”며 “기념탑 준공식을 계기로 이 공간이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과 애국정신을 깨닫게 하는 숭고한 장소로 잘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93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