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교육지원청, 교육장배 하반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개최 - 11.23~12.3 16개교 450명 참여
  • 기사등록 2022-11-28 13:01:5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은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11월 23일부터 12월 3일까지 ‘2022년 하반기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진행 중이다.

배구경기 광경(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이 대회는 기존의 종목과 전통놀이를 아우르는 인간윷놀이, 스포츠스태킹, 배구, 배드민턴 등 총 8개 종목으로, 관내 초·중·고 16개교에서 53팀, 450명의 선수가 참여하는 고흥 학생들의 체육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부터는 인간윷놀이와 스포츠스태킹 등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종목을 추가해 이전 대회와의 차별성이 두드러진다.

인간윷놀이는 대형 윷가락을 학생 4명이 던지고, 학생들이 직접 말 역할을 하는 놀이로 우리민족의 정체성과 공동체로서의 정신을 강조하는 종목이다. 


스포츠스태킹은 12개의 스피드스택스 컵을 다양한 방법으로 쌓고 내리면서 집중력과 순발력을 겨루는 종목으로, 개인과 팀릴레이 분야로 나뉘어 경기를 진행했다.

인간윷놀이 광경

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전반기 대회에 참가하여 정말 즐거웠는데, 하반기에도 개최되어 정말 반갑다. 부담 없이 즐기고 최선을 다해서 경기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체육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많은 학생들과 학교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종목을 개최하여 스포츠 활동을 통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93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