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소방서, 불나면 대피 먼저! 집중 홍보 실시 - 신고는 우선 안전한 곳 먼저 대피 후에 해야
  • 기사등록 2022-11-25 12:13:4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소방서(서장 문병운)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불나면 대피 먼저!’ 집중 홍보에 나셨다.

가상화재발생시 대피훈련 광경(이하사진/고흥소방서 제공)

‘불나면 대피먼저!’ 슬로건은 초기에 잡기 어려운 불길이나 건물 내에 화재 시 신속한 대피를 유도하고 인명피해 저감을 위해 피난이 우선임을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최근 화재는 복잡한 건물 구조와 연기의 급격한 확산에 의해 대피 가능한 시간이 과거에 비해 짧아 졌으며, 어린이나 노약자는 신체적인 한계와 판단 능력의 저하로 혼란한 상황에서의 대피가 더욱 어렵다.


화재 징후를 발견하면 비상벨을 누르거나 “불이야” 소리를 질러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 젖은 수건 등으로 입을 가리고 자세를 낮춘 후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여 119에 신고 접수해야 한다.

고흥소방서는 “불나면 대피먼저” 정책 홍보를 위해 △불나면 대피먼저 홍보 캠페인 △홍보물 제작 및 배부 △화재취약가구 방문교육 △학교방문 대피방법 교육 등을 추진하고 있다.


문병운 소방서장은 “화재 발생 시 안전한 장소로 대피하여 본인의 안전을 우선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평소 비상구를 확인하고 가상화재 대피훈련을 실시할 것”을 적극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91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