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굿네이버스 호남본부(본부장 정용진)는‘NGO Traveler 6기’발대식을 굿네이버스 호남본부 교육실에서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발대식 순서는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및 아이스브레이킹,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NGO Traveler’는 긍정적인 가치관과 지속가능한발전목표(SDGs)의 이해를 기반으로 사회 인식, 협력, 세계시민성을 실천하는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굿네이버스 호남본부는 이를 통해 가상의 NGO를 설립하여 국제사회 발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SDGs 및 NGO의 이해에 대한 스터디 및 강의, 실천 프로그램인 캠페인기획으로 구성되어 있다.
NGO Traveler 6기 대표로 선정된 주정운 (전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2학년)과 최경한 (전남대학교 화학공학부)은 NGO에 대해 관심있는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여러 시각을 함께 공유하고 SDGs에 대한 이해를 통해 가상의 NGO를 설립하고 캠페인을 기획하는 과정이 기대가 되며, “더불어 사는 세상 굶주림 없는 세상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굿네이버스의 미션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 세상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말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호남본부에서 진행하는‘NGO Traveler’내년에도 진행될 예정이며 관련 문의는 굿네이버스 호남본부(062-376-6566)로 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8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