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년 대한민국 마한문화제 개막 흥행 - 관광객 모두 다함께 맛보고 즐기는 잔칫집 분위기 호평 - 천수봉 명장 ‘나주밥상’ 등 먹거리·체험거리 다채
  • 기사등록 2022-10-08 16:20:0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나주시(시장 윤병태국립나주박물관 일원에서 3년 만에 열리는 ‘2022년 대한민국 마한문화제8일 개막해 12일 축제 일정에 돌입했다.

 

축제는 나주잔치, Play마한!’이라는 부제로 마한 명품’(名品), ‘기품’(氣品), ‘진품’(眞品), ‘정품’(精品), ‘별품’(別品5개 부문 총 30종의 문화·체험·판매·연계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날 오전 11시 시작된 개막식은 사물놀이천지타고마한소도제오복 나눔세 퍼포먼스나주 한상 100인 맛보기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기존 의전의례 행사를 모조리 생략하고 무대 위가 아닌 무대 아래 축제 현장에서 관광객 모두가 함께 건강과 풍요를 기원하는 개막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큰 호응을 얻었다.

 

개막식 현장에는 신정훈 국회의원윤병태 시장이상만 시의회의장과 도·시의원주요 기관·사회단체장 등 관광객 1만여명이 운집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올해 마한문화제는 시민과 관광객이 우선이 되는 잔치 축제로 저 역시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축제 현장에서 시민과 함께 하겠다라며 “2천년 역사문화와 영산강 생태 자원을 관광 자원으로 키워 나주를 대한민국 역사문화관광 1번지로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개막식 나주 한상을 기획한 천수봉 대한민국 음식 명장은 나주 한상에 올려진 약과약밥식혜깍두기한과 등 모든 음식에는 나주를 대표하는 가 들어가 있다라며 좋은 음식 드시고 내년에도 나주를 꼭 찾아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오후 730분부터 개막 축하공연에는 스트리트 맨 파이터 오천스트리트 우먼 파이터 효진초이미스터트롯을 대표하는 가수 정동원이 출연한다.

 

익일 폐막 공연은 폐막공연에는 퍼포먼스 그룹 비스타초대가수 박혜신조명섭 등이 축제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체험(마한진품), 먹거리(마한정품프로그램도 다채롭다.

 

축제 기간 활쏘기핸드메이드 공예금동문양 팔찌·금동관 만들기 체험과 대형 화덕 바비큐향토식당청년 푸드코트특산품 판매관 등을 운영한다.

 

여기에 문화해설사 동반 셔틀투어버스 운행, 2만평 화단 조성야간 조명편의시설 등을 설치해 초가을 나주 관광의 낭만을 선사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59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