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곡성군, 2022청소년참여예산제 운영
  • 기사등록 2022-10-05 14:25:2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지난 1일 곡성군의회에서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 곡성군청소년문화의집, 옥과청소년문화의집과 공동 주관으로 2022 곡성군청소년참여예산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작년 청소년정책제안대회를 통해 제안된 청소년 학습권리 관련 추진 상황 보고와 2022청소년참여예산제 발표로 진행했다.  

 

‘청소년참여예산제‘는 청소년의 관점에서 지역사회 내에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사항들을 직접 제안하는 내용으로 청소년의 권리 보장 및 참여기회를 확대하는 제도이며 관내 고등학교 학생회와 연계하여 운영되었다.  

 

청소년참여예산제 평가의 평가의원으로는 곡성군의회 윤영규 의장, 김홍순 부의장, 강덕구 의원, 허채형 의원, 김을남 의원, 조대현 의원, 김요순 의원, 곡성청소년의회 의원 7명 , 청소년전문가 2명이 위촉되어 필요성, 창의성, 효율성 및 기대효과, 팀워크 및 발표설득력 총 4가지 부문에서 공정한 심사를 진행했다.

 

청소년참여예산제 심의에 참여한 윤영규 의장은 “청소년참여예산제는 청소년들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는 내용으로 운영하는 민주주의 제도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고 의미가 있다” 며 “학생들이 청소년들을 위한 훌륭한 제안들을 하고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내어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하겠다” 고 말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57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노관규 이사장, 국내 최대 기중기 사용, 바위 3개 국가정원 꿈의 광장에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 11월 30일 정상부 상고대
  •  기사 이미지 제30회 광주난대전 전시회를 가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