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소년활동안전지원사업’ 「하반기 응급처치일반과정」교육 성료 - 청소년활동 안전으로 부터
  • 기사등록 2022-09-30 18:17:4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원장 양미란)은 지난 9월 2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8시간 동안 여수청소년해양교육원에서 청소년 지도자 28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활동 안전 역량강화를 위한 ‘응급처치 일반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응급처치의 필요성과 심폐소생술, 상황별 응급처치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청소년지도자들은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전문강사의 지도 교육을 통해 향후 청소년 수련활동시 안전전문인력 등 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지도자들은 “일상생활과 청소년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이 운영되어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AED(자동심장충격기) 실습을 통하여 사용방법의 이해에 도움이 됐으며 향후 재단에서 개설되는 교육이 이처럼 현장에서 필요한 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양미란 원장은 “올 해 5월부터 사회적거리두기가 단계적으로 완화되면서 침체되었던 청소년활동이 재개 됨에 따라 나 자신뿐만 아니라 남을 위한 소중한 교육을 위하여 이른 시간 참석한 청소년지도자들을 격려하고 ”앞으로 지역 내 청소년활동 안전관리를 위한 중심기관으로서 청소년활동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안전 정책 사업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55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