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읍 주민총회 성공 개최, 투표 통해 내년도 사업 선정 - 마을길 밝고 안전하게 지키기 등 4건 과반수 득표… 타당성 검토 계획
  • 기사등록 2022-09-28 18:02:59
기사수정

[전남 인터넷신문/ 이건호기자]장성군 장성읍 주민자치회가 지난 26일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자치회 출범 이후 두 번째 회의로, 내년도 사업 의제를 투표로 결정해 이목을 끌었다.

 

이날 주민자치회는 2022년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와 자치계획 보고, 내년도 사업 의제 찬반투표,결과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앞서 주민자치회는 지난 8월부터 마을 주민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기초의제를 수집해 이 중에서 10대 주요의제를 선별했다. 이후 5건을 이번 주민총회에 상정해 주민들로부터 선택을 받았다.

 

투표 결과 ‘어두운 마을길 밝고 안전한 거리 만들기’가 66.3%로 가장 많은 찬성표를 얻었다. 


이어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확대(61.5%) ▲장성호 주차장 상설 공연장 설치(61%) ▲읍내 문화공간 확보 및 운영(60.6%) 순으로 과반수 득표에 성공했다.

 

절반 이상 찬성표를 획득한 4건의 의제는 추후 관계부서 타당성 검토를 거쳐 내년도 사업 추진 여부가 결정된다.

 

장성읍 주민자치회 기세연 회장은 “주민총회는 주민 스스로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선정하는 참여와 공론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주민자치 활동을 통해 살기 좋은 장성읍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총회를 찾은 김한종 장성군수는 장성읍 주민자치회 위원과 총회 참여 주민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이번 주민총회가 장성 주민자치의 이정표가 되어 공론의 장을 형성해 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54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 11월 30일 정상부 상고대
  •  기사 이미지 제30회 광주난대전 전시회를 가다~
  •  기사 이미지 커피향 가득한 동명동 거리를 가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