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여수~거문항로’ 여객선 도입 위해 선사 지원범위 확대 - ‘여수시 여객선운영지원조례’ 개정, 감가상각비 지원 10년 이하 여객선으…
  • 기사등록 2022-09-28 17:12:5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여수시(시장 정기명)가 노후여객선 11회 왕복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여수~거문항로의 안정화를 위해 선사 지원범위를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여수~거문항로2개 선사가 여객선을 운항하던 중 지난 해 101개 선사가 폐업하면서 1년여 동안 섬 주민들이 불편을 겪어오고 있다또한 현재 운항 중인 선박도 노후화돼 안전문제가 대두되는 상황이다.


여수시는 올해 3여수시 여객선운영지원조례를 일부 개정해 여수~거문항로의 선박 확보 등을 위한 지원항목을 신설하고신규선박을 도입하는 여객선사를 대상으로 감가상각비 또는 선박 구입 차입자금 이자 일부를 지원하는 근거를 마련했다.


그러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영악화로 취항을 희망하는 선사가 나타나지 않는 등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이었다.


이에 지원 대상을 신규선박에서 중고선박까지 확대해달라는 섬 주민들의 의견을 수용해 관계기관인 여수지방해양수산청과 협의하고 조례를 개정해 9월부터 지원 범위를 확대하게 됐다.


앞으로는 신규선박 뿐 아니라 적정규모를 갖춘 선령 10년 이하 선박을 도입하는 여객선사에 대해서도 10년 간 감가상각비나 차입자금의 지급이자 일부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내용은 여수지방해양수산청의 여수~거문항로’ 신규 여객운송사업자 공모 시 유인책으로 활용돼 우량선사 유치와 항로의 안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취항을 희망하는 선사가 없어 섬 주민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지원범위 확대로 우량선사에서 많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조속히 항로가 안정화될 수 있도록 여수지방해양수산청과 적극 협조해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54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