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12개 사회단체, 국립해양수산박물관 ‘유치 지지’ 성명서 발표 - 28일 여수시청 현관 앞에서 여수시주민자치위원회 등 12개 사회단체 지지 성…
  • 기사등록 2022-09-28 17:01:3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여수시 12개 사회단체가 28일 오전 여수시청 현관 앞에서 국립해양수산박물관 여수 유치를 지지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여수시주민자치협의회, ()여수수산인협회여수시새마을회 등 12개 단체는 이날 지지성명을 통해 여수시는 다양한 해양수산자원과 오랜 역사문화를 지닌 전남 제1의 수산도시지만아직까지 이렇다 할 해양수산 전시 국립시설이 없는 실정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2012여수세계박람회가 10년이나 지났지만사후활용은 지지부진해 박람회장이 방치된 채 녹슬어가고 있다국립해양수산박물관 여수 유치는 박람회장을 활성화하고 지역의 해양수산자원과 역사를 빛낼 절호의 기회다며 호소를 이어갔다.


12개 단체는 또한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성공 개최한 자긍심으로 지역민 모두가 단합하여 국립해양수산박물관 여수 유치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한편여수시(시장 정기명)는 국립해양수산박물관 유치를 위해 전 시민 지지 서명운동을 전개하는 등 본격적인 유치활동을 펼치고 있다.


여수시의회에서도 만장일치로 박람회장을 후보지로 추천하고, 27일에는 본회의 의결로 국립해양수산박물관 여수시 유치 촉구 결의안을 발표하는 등 힘을 싣고 있다.


지난 27일에는 여수선언실천위원회와 여수지속가능발전회에서도 지지성명서를 발표하는 등 국립해양수산박물관 여수 유치를 기원하는 지역사회의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한편국립해양수산박물관은 해양수산부가 해양 분야 국립박물관이 부재한 전라남도에 전액 국비(1,245억 원)로 전시관체험관연구시설 등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전라남도와 광주전남연구원은 107일까지 공모를 받아 현장 평가를 실시한 후 대상지를 최종 선정하고 같은 달 17일 발표할 예정이다.


여수세계박람회장은 개발에 따른 행정절차의 용이성우수한 접근성기존 해양시설과의 연계성은 물론 박람회장 사후활용 정책에도 부합해 유력한 후보지로 언급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53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