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년 지역문화재 활용 공모사업 선정 - 문화재청 주관 공모사업에서 2개 분야 선정 - 원효사와 김덕령 장군 관련 문화재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 운…
  • 기사등록 2022-09-28 15:56: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문화재청 주관 '2023년 지역문화재 활용사업공모 결과 2개 분야에 선정돼 36백만원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지역문화재 활용 공모사업은 지역문화재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활용해 주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늘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문화재청이 매년 5개 분야로 추진해 왔다.

 

북구는 이번에 무등산 자락의 원효사를 활용한 전통산사문화재 분야와 김덕령 장군 관련 문화유산을 활용한 생생문화재 분야에서 공모사업이 선정됐다.

 

전통산사문화재 사업은 산사에서 찾는 소확행더힐링스토리 Ⅳ’ 라는 테마로 원효사에서 토끼등까지 걷는 숲 체험원효루에서 즐기는 동부도 팝업북장애인과 함께하는 무등산거북이 마라톤 등 3개 프로그램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생생문화제 사업은 무등의 의병장 김덕령 장군과 함께놀자라는 테마로 주민과 함께하는 김덕령장군 재현극외국인 민박캠핑김덕령 후손과 함께하는 체험한마당이야기 할머니의 김덕령 버스이야기 등 4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이 우리 지역의 역사와 문화재의 우수한 가치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향유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재 활용 프로그램을 개발·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지역 문화유산 등을 활용해 전통산사문화재 분야에서 지난 2017년부터 7년 연속 선정됐으면 생생문화재 분야는 2013년부터 총 9회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53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