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공 광주전남본부, ‘불어라 청렴의 바람’ 프로젝트 추진 - 청렴어사 출두요~! 전 직원의 부패파수꾼 역할로 참여형 청렴운동 전개 - 우리의 청렴약속, 나의 청렴 다짐챌린지 등 다양한 청렴활동 추진
  • 기사등록 2022-09-28 13:16:0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본부장 엄인섭, 이하 도공 광전본부)는 올해를  ‘다시 도약하는청렴의 해’로 정하고 지역민에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청렴어사제’, ‘청렴다짐 챌린지’, ‘유관기관 청렴실천 협의체 운영’ 등 내실있고 다양한 청렴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청렴어사로 임명된 직원들이 선서를 하고 있다(이하사진/도공 광전본부 제공)

특히, 청렴어사제는 부패에 노출되기 쉬운 분야에 대한 점검과 개선을 위해 산하기관 직원 포함 총 45명의 어사를 임명하고, 어사출두의 날을 지정해 동시다발적으로 집중 점검을 실시함으로써 부패취약분야 개선과 함께 청렴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등 청렴문화 선도에 앞장서 왔다.

직원들이 대형 청렴실천 서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또한, 팀원들이 모여 청렴의식을 다짐하는 ‘우리의 청렴약속’,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쓴소리함▪단소리함’ 운영 등을 통한 조직분위기 쇄신으로 갈수록 다양해져가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는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했으며, ‘청렴하지 않은 조직에 미래는 없다’라는 각오로 청렴문화 확산에 힘쓴 결과 올해 공사 전체 청렴도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직원이 청렴다짐 챌린지를 위해 촬영하고 있다

도공 광전본부 관계자는 “청렴공감대 형성 및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고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53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 11월 30일 정상부 상고대
  •  기사 이미지 제30회 광주난대전 전시회를 가다~
  •  기사 이미지 커피향 가득한 동명동 거리를 가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