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공 광주전남본부, 고속도로 인근 농촌마을 순회봉사 활동 - 교통안전 표지판 부착 및 안전키트 70개도 후원
  • 기사등록 2022-09-28 13:00:5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본부장 엄인섭, 아래 도공 광전본부)는 27일 함평군 대동면 외덕마을에서 함평지사,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등 봉사자 20여명과 함께 올해 두 번째로 고속도로 인근 농촌마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추락방지를 위한 차선 오뚝이 신설 광경(이하사진/도공 광전본부 제공)

이날 봉사활동은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은 만큼 마을길 야간 교통안전표지인 ‘차선오뚝이’ 부착, 전동차와 경운기 등 소형 이동수단에는 후부 반사지 부착, 트럭 등 대형 이동수단에는 잠깨우는 왕눈이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안전 활동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으며, 마을 환경 정비활동과 전남자원봉사센터의 차량을 이용한 이동세탁 서비스도 병행해 실시됐다.

잠깨우는 왕눈이 부착

또한, 마을에는 교통안전키트 70개를 후원하는 등 안전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교통안전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했다.

후면 반사지 부착

고속도로 인근 농촌마을 봉사활동은 고속도로 건설로 인해 소유토지의 수용 등 특별한 희생을 경험한 고속도로 인근 농촌마을 거주민들을 위로하는 한편, 공사의 핵심가치인 국민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도공 광주전남본부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을 말한다.


도공 광주전남본부 관계자는 “고속도로 인근 농촌마을을 대상으로 하는 나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상생협력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말했다.

도공 광주전남본부와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15년 11월에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고, 정기적으로 고속도로 인근 농촌마을 순회 봉사활동을 함께 수행해 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53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