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도군, 귀농산어촌 청년들과 소통 간담회 개최 - 진도로 돌아온 청년들이 공감하고 도움되는 정책 마련 강구
  • 기사등록 2022-09-27 12:38:4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진도군이 의신면 사천리 소재 운림산방 구름숲아토리에서 귀농산어촌 청년들과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진도로 돌아온 청년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윤연화 부군수를 비롯한 진도군청 관계공무원들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9명의 청년 대표가 참석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90여분 간 진행되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곽규화 대표(농업)는 처음 귀농했을 당시를 떠올리며, 육아, 교육, 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진도군이 처한 현실을 얘기했고, 이희주 대표(유통업 준비)는 창업 준비를 진도군 청년센터의 희망브릿지 창업지원사업을 통해 많은 조언과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진도군 윤연화 부군수는 참석한 모든 청년들의 이야기를 듣고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청년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실제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진짜 목소리를 듣고자 오늘 간담회를 마련했다”며 “지역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해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앞으로도 청년들의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들을 하나씩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도군은 청년들과의 간담회를 꾸준히 개최해 귀농산어촌 청년들이 보다 안정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관련 시책을 발굴하고 청년동아리․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을 통해 소통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52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