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강수원)은 9. 22.(목) 15:00, 구례 섬진아트홀에서 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민 270명을 대상으로 구례 학령인구 감소 및 지역소멸에 대한 위기 극복을 위해 교육공동체의 요구에 따라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는『구례 미래 채움 명사 초청 아카데미 제1차』강연을 실시하였다.
또한 구례군의회 문승옥, 양준식 의원도 구례미래교육에 관심과 지원을 위해 뜻깊은 행사에 함께 자리하였으며, 구례미래채움 명사초청 아카데미는 9월 ~ 12월 기간동안 매월 1회 진행될 예정이다.
『제1차 구례미래채움 명사초청 아카데미』는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의 Talk & Performance 강연으로 디지털 가상시대‘창의성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실시하였다.
이 날 강연은 운명을 바꾼 4개의 사과를 통해 세상을 바꿀 수 있는‘의심하라’는 내용으로 ▲첫 번째 아담과 하와의 선악과 사과로 금기에 대한 의심으로 관점을 통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고 ▲두 번째 세잔의 사과를 통해 패러다임에 대한 의심 ▲세 번째는 뉴턴의 사과로 평범에 대한 의심 ▲네 번째는 애플 스티븐잡스의 사과로 한계에 대한 의심을 통해 마술을 베이스로 학생들에게 창의성에 대한 교육과 진로에 대한 자신의 잠재성과 가능성을 의심하지 않고 많은 경험들을 시도하라는 감동적인 강연으로 학생들에게 폭발적인 반응과 앞으로의 2022. 개정 교육과정과 미래 교육이 나아가야 할 취지를 잘 담고 있는 꼭 필요한 강연이었다며 선생님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에 참여한 이재광 선생님은“구례 지역에서 학생들이 문화, 예술, 공연 등 쉽게 접할 수 없는데 좋은 강연을 준비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학생들의 질문에 성의 있는 대답과 도전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효과적으로 말씀해 주셔서 즐거운 강연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옥란 교육지원과장은“구례미래채움 명사초청 아카데미를 통해 학생들이 능동적인 주체로서 자신의 삶을 스스로 개척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 교육이 사람을 만들고 사람이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다며 앞으로의 2~4차 아카데미를 통해 교육공동체의 행복한 배움과 성장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5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