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례군, 비산업부문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실천
  • 기사등록 2022-09-23 17:18: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구례군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26일부터 2일간 비산업부문 온실가스 진단·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비산업부문 온실가스 진단·컨설팅이란 전문 교육을 이수한 컨설턴트가 진단을 희망하는 가정, 상가 등을 대상으로 현장에 방문하여 개별 에너지 사용량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진단하고 각 특성에 맞는 에너지 절감 방안을 무료로 안내하는 사업이다.

 

군은 매년 비산업부문 온실가스 진단·컨설팅을 진행해 왔으며, 특히 올해는 세대수가 많은 공동주택을 중점으로 사업을 추진하여 에너지 절약에 대한 인식과 에너지 절약 생활 문화 실천을 확산시킬 계획이다.

 

50여 세대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될 이번 진단·컨설팅은 실시 이후에도 3개월간 전기 사용량을 실측 관리하여 참여자의 저탄소 생활이 지속 유지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사업에 참여한 가구에는 친환경 홍보물품을 지급할 예정이며, 동시에 탄소포인트제를 신청하면 에너지 감축 비율에 따라 현금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탄소중립에 대한 시대적 요구에 대응한 생활 속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으로 2050년 탄소 ZERO 청정구례를 만드는데 군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구례군 환경교통과(☎061-780-2154) 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51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