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교육지원청, 2학기 월출학생자치연합회 정기총회 운영 - 참여와 실천의 학생자치 ! 꽃피는 민주 문화 !
  • 기사등록 2022-09-23 15:04:5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표)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9월 23일 월출학생자치연합회 소속 초·중·고등학생 66명이 참여한 가운데 월출학생자치연합회 정기총회를 실시했다.

 

이번 정기총회는 학교별로 전반기 학생자치활동 사례를 나누고 성찰하며 2학기 학생자치회의 주요 활동 계획을 공유하기 위한 시간이었다.

 

특히 이번 정기총회는 학생자치회 학생들의 참여와 실천의 리더십을 함양하고 학생자치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커뮤니코 임세은 대표를 강사로 초빙하였으며, 강연과 분임별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학교 문제에 대해 참여하고 실천하는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정기총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다른 학교 친구들의 사례를 듣고 2학기 학생자치회를 어떻게 꾸려나가야 할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앞으로 우리가 학교의 주인이 되어 적극적으로 학생자치활동에 참여하고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최광표 영암교육장은 “변화무쌍한 시대에 월출학생자치연합회 학생들이 각 학교에서 참여와 실천의 리더십을 발휘하여 학교 현장에서 민주 문화가 꽃피우기를 바란다.”는 메시지와 함께 “학생들이 미래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 필요한 역량 강화의 기회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50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 11월 30일 정상부 상고대
  •  기사 이미지 제30회 광주난대전 전시회를 가다~
  •  기사 이미지 커피향 가득한 동명동 거리를 가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