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권역 아동보호전문기관 - 전라남도, 2022년 전라남도 아동학대 유관기관 워크숍 개최 - 아동보호에 대한 공적책임 강화와 아동학대 대응인력 간 협력체계를 구축…
  • 기사등록 2022-09-23 14:38:5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19일(월),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유기용)과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는 공공중심의 아동보호체계를 확립하고, 아동학대 대응인력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 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국립나주숲체원에서 ‘2022년 전라남도 아동학대 유관기관 워크숍’을 개최했다.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이 주관하고 전라남도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전라남도 내 아동보호전문기관과 전라남도 여성가족정책과, 22개 시∙군 아동학대전담공무원, 학대예방경찰관(APO)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 세부 내용으로는 보건복지부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아동학대 유관기관 간 관계증진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관계증진 프로그램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사회 환경 중요성 인식 함양’을 목표로 탄소중립을 위한 업사이클링 물품 제작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김종분 전라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워크숍을 통해 아동학대예방과 보호체계를 더욱 단단하게 해줄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 라며, “유관기관 간 서로의 역할을 이해하고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동반자로서 협력을 다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 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19년 7월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 46조에 의거하여 전라남도 장성군, 담양군, 화순군, 보성군, 장흥군 관내의 학대받는 아동의 치료, 아동학대의 재발 방지 등 사례관리 및 아동학대예방사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50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