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정보교육원 고현정 원장, ‘2022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에서 산업포장 수훈 - K-Digital Training 등 교육훈련을 통한 인재 양성 기여 공로 인정 받아
  • 기사등록 2022-09-06 09:23:3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정해권 기자]베스트직업훈련기관 한국정보교육원 고현정 원장이 9월 1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2022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에서 ’산업포장'을 수훈했다.한국정보교육원 임직원의 산업포장 수훈은 2016년 김선경 대표의 산업포장 수훈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은 직업능력 개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직업능력 분야의 대표적인 행사다. 올해 26회를 맞았다.

고용노동부는 코로나19 재유행 및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평생 직업능력개발체계 구축에 이바지해 일자리 창출에 공헌한 직업능력 유공자 등을 발굴해 6개 분야 총 95명에게 △훈장 △포장 △대통령표창 등 포상을 수여했다.

한국정보교육원 고현정 원장은 2016년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산업디자인 분야 직업훈련 분야의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스타훈련교사로 선정된 바 있다.


또 클라우드 분야 K-Digital Training 등 훈련 과정 개발·운영을 통해 디지털 핵심 인재 육성에 힘썼고 △4차 산업 혁명 관련 교재 및 훈련 매체 저작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 강사 활동 △조직 혁신을 통한 BHA 지정 등 직업능력개발체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포장을 받게 됐다.

한국정보교육원 고현정 원장은 “그간 묵묵히 해온 노력을 인정받아 산업포장을 받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직업능력개발에 기여할 것”이라며 “후배 직업훈련 교강사의 모범이 되고, 디지털 핵심 인재 양성에 계속 매진해달라는 뜻으로 여기고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38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 11월 30일 정상부 상고대
  •  기사 이미지 제30회 광주난대전 전시회를 가다~
  •  기사 이미지 커피향 가득한 동명동 거리를 가다~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