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영오 행정학 박사, 함평군 인재양성기금 1천만원 기부 - 도서 판매 인세·청렴교육 강사료 기탁
  • 기사등록 2022-08-29 14:12:2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문정민 기자] 청렴교육 전문 강사이자 함평군 퇴직공무원인 정영오 행정학 박사가 전남 함평군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해 눈길을 끈다.

 

함평군은 29일 정영오 행정학 박사가 최근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함평군청 기획감사실장으로 퇴직한 정영오 행정학 박사는 출간 도서 목민심서지방자치를 비추다’ 판매 인세와 청렴연수원 청렴교육 강사로 활동하면서 모은 강사료를 인재양성기금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정 박사는 부자는 아니지만 이정도 살 수 있는 것은 주변의 도움과 사회적 행운이 있기에 가능했다며 노블레스 오블리주는 부자들만 실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사회·경제적으로 행운이 주어진 만큼 각자가 사회에 기여하는 정신이라고 보며이는 공정한 분배를 통한 정의의 실천이라고 생각한다며 기부의사를 밝혀 대내외적으로 귀감이 되고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인재 육성을 위한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동량을 길러내는 데 큰 힘이 되도록 지역인재 발굴 및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올해 인재양성기금으로 모금된 성금은 16천만원이며함평군은 오는 2030년까지 인재양성기금 100억원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32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