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 OTT플랫폼, 웹시리즈,숏폼,숏콘텐츠국제웹콘텐츠 전문영화제로2009년로스엔젤레스에설립되어 올해 13회를 맞이하는글로벌웹페스트의원조인LA웹페스트(LAWEBFEST)가작품공모를실시하고있다.
올해8월20일성공리에폐막한서울웹페스트와 LAWEBFEST는 특별한파트너다.
서울웹페스트수상작과후보작들중에서한국작품들
11월4일부터 6일까지 로스 엔젤레스 할리우드에서 진행 되는 LAWEBFEST는 한국 콘텐츠 특별 프로그램을신설하며, 9월17일 공식 초청 작발표에 앞서 한국작품들은 일부 특별초청을 별도로 선정하고있다.
앞서 먼저 특별 초청작으로 선정된 한국 작품은 장애인 소재 실화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 ‘짜장면, 고맙습니다’ (JajangMyeon Thank You)(연출: 신성훈 감독, 박영혜 감독) 이 특별 초청작으로 선정됐다.
이 작품은 이미 미국에서 호평을 받으며 뜨거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때문에 ‘짜장면 고맙습니다’ (연출: 신성훈 감독, 박영혜 감독)를 한국을 대표 할 특별초청작으로 확정된 상태다. 이어 올해 13회를 맞는 LAWEBFEST가 발표한 출품요강에 따르면 전 세계는 물론 한국 웹드라마, 웹시리즈, 숏폼, 단편, 웹영화 등 작품을 모집 한다.
출품은 한국 거주자(외국인포함) 누구나 가능 하며, 로맨틱코미디, 드라마, 코미디, 스릴러, 액션, SF, 호러, 다큐멘터리, 리얼리티쇼, 애니메이션, 실험작 등 모든장르의 웹콘텐츠가가능하다. 또한 30분미만 단편영화도 Shorts 부문에 출품 할 수있다.심사기준은 웹드라마 경우 에피소드는 3편 이상 완성 된 작품에 한 하며 하나의 에피소드당 30분이 넘지 않아야 한다.
단편과 웹영화는 에피소드와 상관없이 출품장르에 Shorts 혹은 Pilot 부문에 출품 할 수 있다. 또한 제작년도는 2010년 이후 작품으로 유튜브나 네이버 등 동영상 사이트를 통한 작품공개여부와 상관없이 참여 가능하다.작품 출품은 글로벌영화제 출품시스템인FilmFreeway.com를 통해서 받고있으며, 8월31일이 마감이다. 출품링크 안내:https://filmfreeway.com/LAWEBFESTSince2009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3158